스쿼트 연습 후 섀도우 복싱 연습하기 무예 연습

스쿼트란, 어깨 넓이 정도로 발을 벌린 상태에서 발을 가지런히 앞으로 향한 상태로, 팔을 어깨 높이로 펴서 앞으로 향한 그 자세에서 앉았다가 일어나는 것을 반복하는 운동, 일명 앉았다가 일어나기 운동이다. 이 운동은 이른바 목 아래로는 몸 전체가 운동이 되는, 매우 효과적인 운동으로서, 좁은 공간에서도 수행할 수 있는데다가, 운동효과도 매우 뛰어나고, 자세를 습득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서, 상당히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유지 및 향상을 위해 권장되는 운동이다. 
한 편, 섀도우 복싱이란, 복싱연습을 할 때, 상대방이 앞에 있는 것으로 가정하고 허공에 주먹을 휘두르며, 실전 연습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스쿼트를 열심히 한 다음에, 섀도우 복싱을 연습하면, 상당히 높은 운동효과를 거둘 수 있다. 건강유지 및 체력 향상, 그리고 체중관리까지, 세 가지 효과를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것이, 이러한 스쿼트와 섀도우 복싱의 조합 운동인 것이다.
나는, 체력향상 및 단순노동을 위한 근력 강화를 목적으로, 스쿼트 30회 동작 후 1~2분간 섀도우 복싱을 연습했다. 그 때, 내가 스쿼트 30회 동작 후 1~2분간 섀도우 복싱을 연습하기를 모두 마치고나서 심호흡을 하며 숨을 가다듬은, 그 사건이, 네덜란드에서 가장 저명한 피부과 전문의가 가로세로높이 20x30x40 = 24000, 즉 24000세제곱센티미터인 몽둥이에 맞아서 좌측 전두부 손상으로 인해 언어장애를 일으키며 주차장 구석에서 쓰러지는, 그 사건을 야기했다. 그건 명백히 스쿼트 연습 후 섀도우 복싱 연습하기에서 비롯된, 일련의 사건들(events), 그리고 그 사건들 사이에 성립하는, 인과관계의 사슬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