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홀름에서 실제로 발생한 대화 실제로 발생한 대화

다크 프라위츠: "물류현장에서 분류작업을 하느라 택배 박스를 분류장소에 두고 다시 분류할 택배 박스가 모인 곳으로 돌아오고 있는 도중에, 왜 일을 하지 않느냐고 비난하는 것은 부당한 비난이다. 즉, 택배 박스를 분류해놓고 다시 분류할 택배 박스가 쌓인 곳으로 되돌아오고 있는 것도, 작업 활동에 포함되므로, 택배 박스가 쌓인 곳으로 되돌아오고 있는 과정을 가리켜 일을 하지 않는다는 비판은 옳지 못하다는 것이다. 요컨대, 물류현장에서 분류작업을 할 때, 단순히 택배 박스를 손으로 집어 들어서 운반하는 것만 작업에 포함되는 것이 아니라, 택배 박스들이 쌓여있는 빠레트 사이를 왕복하는 움직임도 작업에 포함되는 것이다."

데이빗 로젠달: "그렇다. 아울러 가로20센티미터, 세로 30센티미터, 높이 20센티미터인 상자의 부피는, 20x30x20 = 12000, 즉 12,000 세제곱 센티미터이다."

길리안 케이 러셀: "그런 것도 옳고, 다음과 같은 추론을 자연연역증명 방식으로 증명해보자. 필연적으로 무엇이든지 개는 동물이다. 따라서 필연적으로 개면서 동물이 아닌 것은 없다.
F: 개.
G: 동물.
증명:
1. □(∀x)(Fx → Gx)
∴ □~(∃x)(Fx & ~Gx)
2. asm: ~□~(∃x)(Fx & ~Gx)
3. ◇(∃x)(Fx & ~Gx)          2, NN
4. [W] (∃x)(Fx & ~Gx)       3, WI
5. [W] (∀x)(Fx → Gx)        1, WI
6. [W] Fa & ~Ga               4, EI
7. [W] Fa → Ga                5, UI
8. [W] Fa                       6, S
9. [W] ~Ga                    6, S
10. [W] Ga                    7, 8, MP
∴ 11. [W] □~(∃x)(Fx & ~Gx)  2-10, RAA
Q.E.D.
자, 위의 추론을 양상술어논리로 위와 같이 기호화해서, 자연연역증명 과정을 전개했더니, 2번에서 결론의 역을 가정하여, 귀류법을 도출하려했고, 추론규칙들에 근거해 과정을 전개하자 9와 10에서 모순이 발생했다. 이로써 위의 추론은 그 추론의 전제를 받아들이는 것이, 그 추론의 결론이 필연적으로 뒤따른다는 것을, 위와 같은 자연연역증명 방식으로 보여줄 수 있음이, 드러났다. 스바라시."

데이빗 벤자민 캐플런: "위의 러셀 박사의 추론은, 크립키의, 형이상학적 본질주의를 보여주는 것이라 하겠다. 아울러, 필연적으로 무엇이든지 장로교 목회자인 것은 설사똥 국물이다. 따라서 필연적으로 장로교 목회자이면서 설사똥 국물이 아닌 것은 없다. 나무아비타불..."

안젤라 와이트: "아... 으흥... 아흥..."

로버트 브랜덤: "와이트 양, 또 갑자기 왜 그렇게 흥분하고 그래요??? 응??? 와이라노??? 으잉??? 요 가시나가 와이래쌌노???"

알렉시스 팍스 & 알루라 젠슨 & 안젤라 와이트 & 제임스 와이트 & 제임스 돌잘 & 제임스 앤더슨 & 윌리엄 에거 & 윌리엄 뎀스키 & 윌리엄 레인 크레이그 & 윌리엄 라이칸 & 리차드 스윈번 & 리차드 마크 세인즈브리 & 로버트 스턴 & 데이빗 차머스 & 데이빗 웰스 & 존 파이퍼 & 존 맥아더 & 존 헨리 맥도웰 & 마이클 데빗 & 프랭크 캐머런 잭슨 & 그렉 레스탈 & 그레이엄 프리스트 & 스티븐 닐 & 네이든 새먼 & 게리 오스터택 & 캠덴 뷰시 & 짐 캐시디 & 제프리 와딩튼 & 닉 벳칙 & 제레드 올리핀트 & 스캇 올리핀트 & 스캇 솜스 & 레인 팁튼 & 솔 크립키 & 헬렌 비비 & 제시카 윌슨 & 더글라스 윌슨 & 리사 미라키: (모두 일제히 엄청나게 큰 소리로 고함치면서) "무엇이든지 트위터에 기독교 홍보하는 내용 올리는 것들은 똥찌꺼기 국물이다!!! 따라서 트위터에 기독교 홍보하는 내용 올리는 것들이면서 똥찌꺼기 국물이 아닌 것은 없다!!! 모든 x에 대해, x가 바둑사이트에 접속하는 개신교 목회자라면, x는 p라고 공식선언했는데, p는 *모든 x에 대해, x가 개신교 목회자라면, 어떤 y에 대해, y는 유태인의 항문에서 나온 굵은 똥이고, x는 y와 동일하다*라는 뜻을 지닌다!!! 무엇이든지 소액결제로 인한 통신비연체미납이면서 사회적으로 덕스러운 것은 사회적으로 덕스러운 것이다!!! 아울러 무엇이든지 콘텐츠이용료로 인한 통신비연체미납이면서 사회적으로 권장되는 것은 사회적으로 권장되는 것이다!!! 메탈리카가 모든 교회들을 개박살낼 것이다!!! 본디오 빌라도 만세!!! 가룟유다 만세!!! 헤롯대왕 만세!!! 사탄 만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