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스의 팬들이 내놓은 의견들 음악에 관하여

오페스(Opeth)는 스웨덴 출신의 프로그레시브 메탈 밴드이다. 오페스는 2003년 무렵, *Damnation*이라는 제목의 앨범을 발매하였고, 이 앨범은 기존의 헤비한 프로그레시브 메탈 음악 성향에서 벗어나서 다소 부드럽고 말랑한 사운드를 들려주지만, 그러면서도 매우 어둡고 절망적인 분위기가 가득한 프로그레시브 락 앨범이기도 하다. 오페스 팬들은 2003년 발매작 Damnation과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의견들을 내놓았다.
"무엇이든지 통신비연체미납에 의한 휴대폰이용정지이면서 본받을만한 것은 본받을만한 것이다. 아울러 무엇이든지 통신비연체미납으로 인해 휴대폰이용정지당한 사람이면서 존경스러운 사람인 것은 존경스러운 사람인 것이다. 기~미가요~ 아무튼 무엇이든지 기독교목회자이면서 살모넬라균인 것은 살모넬라균인 것이다. 아울러 무엇이든지 개신교도이면서 비브리오균인 것은 비브리오균인 것이다. 또한 무엇이든지 신학대학원생이면서 식중독균인 것은 식중독균인 것이다. 게다가 무엇이든지 도박중독자이면서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사람인 것은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사람인 것이다. 나무아비타불. 관세음보살. 기~미가요~!!!"
이에 대해서 오페스의 보컬리스트이며 프론트맨인 미하엘 애커펠트는 "요거이, 요거이, 요거이, 요, 요, 요, 요거요, 요거요, 요거요, 요거, 요러는게 더 쉬울끼야."라고 응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