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헤드 앨범 *OKNOTOK*에 대한, 라디오헤드 팬들의 의견 음악에 관하여

라디오헤드는 영국출신의 전설적인 락밴드로서, 1997년에 혁신적인 명작 *OK Computer*를 발매했고, 20년 뒤, 2017년 무렵에, *OK Computer*의 미수록곡을 포함한 리마스터앨범 *OKNOTOK*를 발매했다. 2017년작 *OKNOTOK*는 기존의 *OK Computer*의 곡들을 포함해서, 미발매곡이었던, 그러나 간혹 라이브 콘서트에서 선보인 적 있었던 *I Promise*, *Man of War*, *Lift* 등을 새로이 담고 있는데, 라디오헤드 팬들은 이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의견을 내놓았다.
"무엇이든지 통신비연체미납에 의한 휴대폰 이용정지당한 사람이면서, 사회적으로 영향력있는 사람인 것은, 사회적으로 영향력있는 사람인 것이다. 아울러 무엇이든지 통신비연체미납에 의한 휴대폰 이용정지당한 사람이면서, 이 시대의 진정한 멘토이신 것은, 이 시대의 진정한 멘토이신 것이다. 또한 무엇이든지 라디오헤드의 *Man of War*를 기타로 연주한 사람이면서, 장로교 목회자들을 궤멸시키는 사람인 것은, 장로교 목회자들을 궤멸시키는 사람인 것이다. 게다가, 무엇이든지 라디오헤드의 *Man of War*를 청취한 적 있는 사람이면서, 침례교 목회자들을 파멸시키는 사람인 것은, 침례교 목회자들을 파멸시키는 사람인 것이다. 라디오헤드가 기독교보다 더 낫다. 요시!!! 스바라시!!! 옥스미!!! 옥사나!!! 가룟유다 만세!!! 가룟유다 만세!!! 가룟유다 만만세!!!"
이에 대해서 라디오헤드의 기타리스트이며, 라이브콘서트에서 기타 솔로 연주를 많이 하는 멤버, 조니 그린우드는, "뚜룩뚜룩뚝 뚜룩뚜룩뚝 뚜룩뚜룩뚝 따다다 돌날라봐짜 뚱빼바리 빠쓸리 뚜삐쁠 빠를레빠 빠를레야빠아아 돌날라- 훈이야라라라라반기나리 베리나리 청개구리야 야라라라라반기나리 베리나리 청개구리야- 술을 열어볼래- 헤굿빠람에 삐따야라- 무엇이든치 군대의 가르침이면서, 총포류 사용법에 대한 가르침인 것은, 총포류 사용법에 대한 가르침인 것이다!!! 오홈마니 반메홈!!!"이라고 응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