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베팅에서 무승부 옵션 도박 연구

이번에는, 축구베팅 전략을 살펴보겠다. 살펴볼 전략은, 여러 축구시합의 승/무/패 옵션을 조합하는 조합베팅(accumulator betting), 그리고 조합베팅에서 무승부 옵션을 공략하는 방법이다. 베트맨 사이트에서 프로토승부식으로 축구경기들을 조합해서 베팅하게 되면, 최소 2폴더 이상의 경기들을 모아서 조합하게 되는데, 홈팀 기준으로 승, 패의 옵션은 비교적 생각하기 쉽다. 예를 들어, 한 쪽 팀이 워낙 강하고 다른 반대쪽 팀이 워낙 약한 경우, 승, 패의 옵션을 고르기 쉽다는 것인데... 무승부 쪽은 대개 배당이 2.8~3.3 정도로 거의 고정된 경우가 대부분이고, 확률상 30퍼센트~35퍼센트 정도 왔다갔다 한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의외로 무승부 옵션을 완전 무시한 채로, 승, 패 옵션 중에서 골라서 조합베팅하면, 경기결과가 무승부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되면 무승부 결과가 나온 경기로 인해서 조합베팅이 실패하게 된다. 이에, 조합베팅에서 무승부 옵션을 고를 수 있는 전략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1. 홈팀과 원정팀의 최근 전적을 보고 무승부가 많은지를 확인한다.
2. 홈팀과 원정팀의 최근 전적에서 무승부가 3분의 1 이상인지 확인한다.
3. 홈팀의 홈경기 성적, 원정팀의 원정경기 성적을 봐서 무승부가 3분의 1이상인지 확인한다.
4. 위의 1, 2, 3을 검토해서, 전체 전적의 무승부 비중이 3분의1 이상이라면, 해당 경기의 무승부 옵션에 주어진 배당을 보고 무승부 옵션을 선택해 베팅한다.

예를 들어, 홈팀이 전체 15전에서 6무승부를 기록하고 원정팀이 전체 15전에서 7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다고 할 때, 양 팀이 충돌하면 전체 30전에서 13무승부- 3분의 1이 넘는 무승부를 기록하므로 위의 1, 2의 조건에 해당한다. 또한 홈팀이 홈경기에서 8전 x승 y패 4무, 원정팀이 원정경기에서 8전 z승 w패 5무라고, 가정해보자면, 위의 조건 3에도 해당된다. 그러면 남은 검토사항은, 이 시합에 주어진 배당인데, 전적을 검토해보니 양 팀 모두 30~50퍼센트를 웃도는 무승부 확률을 지니는 팀이지만, 베팅업체는 무승부 옵션에 3.3이라는 배당을 매겼다. 이 경우, 베팅업체는 30퍼센트의 확률로 무승부가 결과로 나올 것임을 예상했다는 소린데, 실제로 우리가 양 팀의 무승부 확률을 검토해보면, 아무리 적어도 40퍼센트 이상의 무승부 확률이 나올 것 같다. 이 때 우리가 예측한 무승부 확률이 40퍼센트, 베팅업체가 예측한 무승부 확률은 30퍼센트라서, 베팅업체가 매긴 배당 3.3은 다소 저평가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제 밸류베팅법의 원리에 따라서, 저평가된 옵션에 베팅을 하게 되면, 위의 예에서 3.3 배당의 무승부 옵션에 베팅하는 것이 제법 승산이 있다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양팀 전체 전적, 홈팀 홈경기 전적, 원정팀 원정경기 전적을 상세히 검토한 다음에, 주어진 배당과 비교해서, 베팅업체가 매긴 배당이 다소 저평가되었다고 판단되면, 무승부 옵션에 베팅하는 것이 제법 적중률이 높아지며, 조합베팅에서도 이와 같이 무승부 옵션을 적당히 섞어가면, 상당한 수익을 거둘 수 있다. 나이스- 내츄럴- 여지업네요- 셐스- 핫- 쇼우- 오빠 추워 왜 그렇게 웅크리고 있어 이불 안으로 들어가지 않고- 바로 누워요- 할까요- 이쪽으로 올라오세요- 쪼꼼만 하세요 너무 많이 하지는 말고요- 아아- 응응응엉엉엉 으응- 응- 힝힝힝- 응으응- 으엉- 자기야- 자기야- 엉엉엉- 휴지 다아여- 휴지- 미안 휴지만 달라고 해서- 무릎 괜차나- 무릎-